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인사말

호서대학교 기독교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여러분을 주님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호서대학교 기독교학과는 4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하나님의 선지 동산으로서, 이 땅에 복음을 전파하고 사람들을 돌보며 하나님의 치유로 인도하고자 하는 예비 목회자들에게 전문화된 신학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성경 중심의 교육은 물론이고, 영성 훈련을 통한 리더십 교육, 가정과 사회 속에서 영혼에 상처 입은 자들의 치유를 위한 상담 교육 및 기독교인들을 하나님의 뜻 가운데서 양육하기 위한 기독교 교육을 추구합니다.

또한 호서대학교 기독교학과는 초교파 신학교육 기관입니다. 지금 이 시대가 요구하는 키워드는 ‘다양성’입니다. 다양성을 갖춘 목회자가 되기 위해서는 청년 때부터 다양한 신학적 관점을 경험해볼 필요가 있죠. 교단 신학교에서는 그 교단에 맞는 교리를 배울 수밖에 없지만 호서대학교 기독교학과에서는 초교파적, 즉 다양한 관점에서의 신학교육을 여러분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 교회에서 필요로 하는 뉴미디어 활용 목회 훈련을 우리 학과에서 할 수 있습니다.

호서대학교 기독교학과에서는 성서신학, 역사신학, 조직신학, 실천신학, 기독교-목회 상담학, 기독교 교육학을 배울 수 있으며, 이와 함께 목회 및 선교 현장에서의 사역을 위한 사회복지, 노인복지, 아동복지, 청소년문화, 경영, 문화 콘텐츠 등 인접 학문을 부전공/ 복수 전공할 수 있습니다.

호서대학교 기독교학과 교수님들은 대한민국 최고의 신학자들이자 누구보다도 따뜻한 마음으로 학생들을 지도하는 교수님들입니다. 여러분들이 호서대학교 기독교학과에서 실제로 우리 학과 교수님들을 직접 겪어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을 언제나 주님의 이름으로 사랑합니다.
인사말

호서대학교 기독교학과 학과장 고유식 교수

top